,게임업계는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게임업계는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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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게임산업 내 AI 활용 방안이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게임업계는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시장 선점에 나서는 모양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들은 해외 사업자들과 협력을 통해 AI 활용 방안을 찾고 있다.


기존 게임 산업 내에서 AI는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한 '도구'로서의 성질이 강했다.


게임 업계는 7일까지 사용을 금지한다는 소식이 없었으나, 현재 상황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각사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 있는 만큼 딥시크 사용 가능성이 작만, 최근 AI를 통한 정보 유출이 격화되는 만큼 신중히 들여다보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는 "딥시크 사용 여부에 대해.


올해게임업계가 신작 풍년에 오랜만에 설렌다.


모바일 게임 뿐 아니라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


지난 2023년 역성장한 게임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지 관심이 커진다.


7일게임업계에 따르면 올해 주요 게임회사가 출시할 신작 게임은 48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기대작부터 마니아층을 열광하게 하는 작품까지, 게이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소식들로 채워집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풋볼 매니저', 그리고 ‘문명 시리즈’를 일컬어.


8일게임업계에 따르면 최근 복고 게임들이 대형 게임사의 AAA게임을 밀어내며 급부상하고 있다.


전날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차트(한국) 1위에는 고전 퍼즐 게임인 ‘블록게임’이 올랐다.


일산치과


이 게임은 게임사 모카가 지난해 9월 출시했으며 블록을 드래그해 격자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업계관계자는 “초·중·고등학생 대상 코딩경진대회 참여 팀 수 등을 보더라도 관심이 주춤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코딩 교육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IT 교육 스타트업들 역시 지난해 AI 활용·개발 교육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다.


다만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을 해소와.


스마일게이트가 2024년 호실적을 예고하며 넥슨, 크래프톤과 함께 국내게임업계'3강' 체제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2022년 매출액 1조5771억원, 영업이익 6430억원의 최고 실적을 기록했지만, 2023년에는 매출액 1조3813억원, 영업이익 4904억원으로 다소 하락했다.


게임업계에서는 이번 결정이 향후 FM 시리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FM 시리즈는 2026년 새로운 버전으로 돌아올 예정이며, SI는 그동안의 기술적 문제들을 완벽히 해결하고 플레이어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7일게임업계에 따르면 웹젠은 이달에만 2건의 투자 소식을 알렸다.


투자 대상 개발사는 '게임투게더'와 'GPUN(지피유엔)'이다.


게임투게더는 컴투스 출신인 김상모 대표가 2015년 창립한 회사다.


대표작으로 '드래곤스피어' 시리즈 등을 개발해 왔다.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은 신작 게임 '크로노스피어' 개발.


게임업계는 7일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 명칭 확정', 넷마블의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넥슨의 '2025년 개발자 콘퍼런스 발표자 모집 개시', 컴투스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컴투스홀딩스의 '소울 스트라이크 업데이트 진행' 등 소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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