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와 캐주얼, 시뮬레이션

MMORPG와 캐주얼, 시뮬레이션

test 0 8 14:30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마브렉스도 내년까지 MMORPG와 캐주얼, 시뮬레이션 등 10여개 이상의 신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마브렉스생태계에 온보딩 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내놓는 이유는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게임 방식이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마브렉스는 3주년을 맞아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2026년까지 MMORPG, 캐주얼, 시뮬레이션 등 10여 개 이상의 신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을 발표했다.


'재미가 우선이다(FUN COMES FIRST)'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게임 파트너십 확대, 사용자 보상 시스템 강화, 기술 및 지속 가능성 강화.


넷마블도 시장 선점을 위해 블록체인 자회사 'MABLEX(마브렉스)'를 중심으로 생태계를 구축했다.


MABLEX는 2026년까지, 10여 개 이상의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블록체인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하지만 이러한 막대한 투자로 재무상태가 불안해졌다.


또한 2년 간 발생한 적자로 자금 상황이 지속 악화됐다.


◆마브렉스,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 'ISO/IEC 27001' 획득 블록체인 전문회사마브렉스(MARBLEX)가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했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이다.


넥슨은 'NXPC', 넷마블은 '마브렉스', 카카오게임즈는 '보라', 위메이드는 '위믹스'라는 토큰을 발행하고 블록체인에 기반한 웹3 게임에 공을 들여왔다.


다만 국내에서 불명확한 규제와 정책 때문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웹3 생태계를 키우기 보다는 게임 본연의 '재미'에 집중하는 접근을 펴 온 것.


넷마블의마브렉스(MBX)도 상장 당시 5만원대에서 지금 500원대까지 폭락했다.


주요 게임 코인들은 생태계 확장, 리브랜딩 등 지속적으로 호재를 내놓고 있지만 시장 반응은 싸늘하다.


엑스플라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하고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활성화로 웹3 게임 확장에 나섰다.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는 각각 자회사마브렉스·메타보라를 통해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 해외 지역에 P2E 게임을 서비스해왔다.


넥슨도 블록체인 게임 자회사 넥슨유니버스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개발하고 있다.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메인넷은.


마브렉스에 따르면,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이다.


넷마블 역시 새해를 맞아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마브렉스(MBX)를 리브랜딩하며 재정비에 나섰다.


마브렉스는 리브랜딩을 바탕으로 연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캐주얼, 시뮬레이션 등 10여 개 이상의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마브렉스생태계에 온보딩 한다.


다만 게임산업법상 NFT 아이템이 사행성으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기업마브렉스도 내년까지 새로운 블록체인 게임 10여종을 내놓는다.


넷마블은 과거 블록체인을 게임에 접목한 ‘메타월드: 마이시티’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등을 선보였다.


https://vidampt.co.kr/


메타월드는 현실을 실측해 만든 메타버스 세계에서 부동산과 건물을.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톡 상담